ROAS, CPM, CPC 뜻? 예비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필수 용어 모음집
안녕하세요, 영어로 즐겁게 수다 떨 수 있도록 돕는 당신의 새 친구 포도에요! 오늘은 예비 마케터들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용어를 알아볼 거예요. 마케터로 일하면 영어로된 다양한 용어를 접하게 되는데요. 처음 접하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서 어느 산업군을 가도 쓰이는 마케터 필수 용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마케팅 필수 용어 모음집
1. ROAS (Return On Ad Spend)
: 지출한 광고비 대비 수익률을 뜻해요. 단위는 %에요.
계산방법: (광고로 인한 총 수익 / 광고비용) × 100
예를 들어 광고비 100만원을 써서 매출이 200만원 발생했으면, ROAS는 200/100 × 100 = 200%가 돼요.
2. CPM (Cost Per Mille)
: 천 회 노출당 비용을 말해요.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광고 매체에서 과금방식으로 사용돼요.
계산 방법: (광고비 / 노출 수) × 1000
예를 들어 유튜브 광고비로 10만원을 지출했는데, 노출수가 5만회가 나왔다면 CPM=100,000/50,000 × 1000=2,000 원이에요.
3. CPC (Cost Per Click)
: 1회 클릭당 비용이에요.
계산 방법: 광고비/클릭 수
예를 들어 페이스북 광고로 10,000원을 썼는데, 클릭 수가 50회가 발생했다면, CPC=10,000/50=200원 이에요.
4. CTR (Click Through Rate)
: 노출 수 대비 클릭수로 클릭률이라고 해요. 단위는 % 에요.
계산 방법: (클릭 수 / 노출 수) × 100
예를 들어 A라는 광고의 노출 수가 10,000회이고 클릭 수가 500회라면 A 광고의 CTR은 500/10,000 × 100 = 5%에요.
5.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 핵심 성과 지표로, 조직이 설정한 목표 달성률을 측적하기 위해 사용되는 지표를 뜻해요.
6.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하는데,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에 자사 웹사이트가 노출되어 소비자들이 웹사이트에 유입되도록 하는 마케팅 방법을 뜻해요.
7. SEM (Search Engine Marketing)
: 검색 엔진 마케팅으로, SEO처럼 광고비를 쓰지 않고 자연유입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광고비를 써서 특정 검색어에 자사 웹사이트가 노출되게 하는 마케팅을 뜻해요. 네이버의 파워링크나 브랜드 검색광고가 대표적인 예에요.
상황별 예시 문장
그럼 다양한 상황에 따라 어떻게 쓸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1. We need to improve ROAS by increasing advertising efficiency.
   (우리는 광고 효율을 높여 ROAS를 개선할 필요가 있어요.)
2. The increase in CPM means that the cost of our ads being exposed to people has increased.
   (CPM이 증가한다는 것은 우리 광고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비용이 높아졌다는 것을 뜻해요)
3. A low CPC means you're getting more clicks with a smaller budget.
   (CPC가 낮으면 적은 예산으로 더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어요.)
4. Improving our SEO can significantly reduce our reliance on paid ads.
   (SEO를 개선하면 유료 광고에 대한 의존도를 크게 줄일 수 있어요.)
오늘 배운 표현 원어민과 실제로 써보기
오늘 우리는 직장에서 다양한 마케팅 용어들을 배워봤어요.
알았다고 해서 바로 내 영어 실력이 되진 않겠죠?
직접 뱉어보고 반복해야 진짜 내 실력이 돼요
지금까지 영어를 실패했던 분들, 포도에서 성공 경험 꼭 누려보시길 바래요